밀알일터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밀알일터소개

밀알일터소개

○ 밀알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보호작업은 일반적인 외부경쟁이 어렵고, 직업능력이 낮은 중증장애인에게 보호적 조건에서 생산활동에 참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임금을 지급하여 직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함에 있습니다. 


 또한 실제 작업활동을 실시하면서 작업에 필요한 기술을 익히고 나아가 중증장애인의 생산성과 작업기능을 향상시켜 일반고용을 유도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저희 밀알일터 보호작업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보호작업으로는 식용란수집판매업, 식품제조가공업, 임가공 사업이 있습니다. 직업훈련과정을 살펴보면 훈련생들의 직무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배치하고 실제 작업활동을 실시하여 작업기술을 습득합니다.


 지속적인 작업활동과 개개인의 능력에 맞게 작업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직업훈련교사들이 직무지도를 실시하고 이후 각 작업반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직업훈련생 대상자들에게 임금을 지불함으로써 작업에 대한 흥미와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 운영목적


 일반 사업체의 취업이 곤란한 중증장애인들이 보호적인 환경 하에서 그들의 잔존능력을 개발하고 작업활동을 통해 직업적응력 및 일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여 소비적인 존재에서 생산적인 주체로 변화되로록 하며 나아가 경제적인 독립 및 사회적인 통합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밀알일터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TEL. 033-261-7112 FAX. 033-261-7141 춘천시 신동면 혈동고개길 126
대표: 송치우

Copyright © mil-al.co.kr All rights reserved.